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폴더블폰 물품업체, 기대감 큰데도 주가는 하락…왜?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2. 22:42

    내년 상반기 제품의 발매 하지만 시장 규모 아직 작아 혜택 여부는 불투명[돈 토우데ー발쥬은후와은 기자], 내년 상반기 시장에 내놓은 1폴더블 폰에 대한 관 심이 커지고 있지만 해당 중견 기업의 주가는 상반된 흐름을 보이고 있다. 폴더블폰의 흥행에 아직 물음표가 붙어 있기 때문이었다. 부품 업체의 혜택 가능성도 불투명하다는 지적이었다 221증권 업계에 따르면 삼성 전자가 내년 상반기 나온 폴더블 폰과 관련해서 거론되는 부품 업체는 SKC코오롱 PI, 코오롱 인더스트리, 비에이치, KH파 테크 테이펙스 등이었다 SKC코오롱 PI는 기판의 보호용 기판(PI)필름 세계 한위 업체이다. 폴더블 디스플레이에서는 기존의 PET(폴리에스터) 소재 대신 PI 소재가 사용된다. 코오롱 인더스트리는 CPI(투명 기판)을 생산하고 비 의존의 연성 회로 기판(FPCB)을 만든다. KH바텍은 2개 패널을 접고 넓히는 데 필요한 이음 새 역할을 하는 힌지(HINGE)을 생산, 테이 팩스는 테이프 타입의 광학용 접착 소재를 만든다. 폴더블폰 양산에는 이들 전체가 필수 부품으로 꼽힌다. 시장에서는 세계 최초의 폴더블폰 출시와 그에 따른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보고 있지만 주가는 거꾸로 하락했습니다. SKC코오롱 PI의 주가는 9월 초 5만 5400원(종가 기준)에서 한 0월 말 3만일 400원까지 하락했으며 현재도 비슷한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같은 기간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주가가 만 원으로 5만 원대 초반에 들어섰고 비에이치 주가도 반토막 났습니다. KH버텍이나 테이팩스도 큰 차이가 없다.


    >


    10월 증시가 급락하면서 동반 급락한 측면도 있는 우쟈 신, 최근 상승 국면에서도 힘을 쓰지 못하는 대기업이 많다. 폴더블폰의 가능성은 높지만 아직 시장이 성숙하지 않았다는 경계론이 확산된 결과로 증권가에서는 보고 있다. 1단 시장의 파이가 크지 않다. 삼성 전자는 내년 상반기 폴더블 폰 출시 계획을 밝힌 첫 물량을 100만대 이상을 잡았다. 소비자 반응이 좋으면 그 이상을 생산할 수도 있다는 전제가 붙어 왔지만 시장을 움직이는 1정도의 물량은 없다는 게 대체적인 때였다 2012년에 출시된 삼성 전자의 스마트 폰 갤럭시 S3는 출시 1001만에 세계 판매량이 2000만대를 돌파하는 인기를 모았다. 이후 출시된 갤럭시 S시리즈는 연간 판매량이 3000만대를 넘어서는 것이 그대로였다 초기 모델을 감안하더라도 삼성 전자가 설정한 폴더블 폰 100만대는 무게가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었다 납품업체로서는 부속을 납품한다는 상징성만 있을 뿐 초기 설비투자 등에 드는 비용은 오히려 늘어날 수 있다는 것이다. 시장 조사 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이 발표한 내년 폴더블 폰 예상 출하량은 320만대 가량이다.비싼 가격도 흥행에 부그다음이었다 폴더블 폰의 가격은 구체적으로 확정되고 있앙앗우 자신 200만원에 가깝다는 관측이 지배적이었다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 PC를 각각 1대씩 살 수 있는 것이었다 폴더블 폰이 이를 넘는 성능을 제공합니다 면 이 이야기가 다르지만 초기에는 폴더블 폰에 맞는 애플리케이션도 부족하다는 관측이 많다. 최근 부속기업의 주가 하락은 이 같은 신중론이 반영됐다는 지적이었다. 시장이 성숙하려면 좀 더 가끔 이것이 필요하다는 때에도 자신감이 생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