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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시대 개막,20하나7판교자율주행모터쇼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0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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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시대의 개막. 생각만 해도 가슴 벅찬 우리의 미래입니다.  그 신호탄을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하니 다녀왔습니다.  판교 제로 시티 기업 지원의 허브에서 열린 2017, 판교, 자율 주행 모터쇼는 이 11월 161(목)부터 181(토)까지 31칸 개최되었습니다.  경기도와 서울 대학이 주최하고 차세대 융합 기술 연구원과 킨텍스에서 주최의 행사는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진행됐습니다.  31에 걸쳐서 행해진 자율 주행 모터쇼는 자율 주행 자동차의 시연과 시승하여 볼 수 있는 야외 행사장과 기업 지원의 허브 1층에서 열린 산업 전시회, 3층 포롬쟈은에서 국제 포럼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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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기업 지원의 허브 1층에서 열린 '자율 주행 산업 전시관'을 가장 이미 니시 둘러보았습니다.  전시관에는 무선 통신 기반의 지자기 검지 센서를 선 보였다(주)하그와잉텍시스템을 비롯한 16개사가 자율 주행 자동차와 반도체, GPS영상 센서 모듈, 카메라, 라이다ー니다 등의 자동 운전 차의 핵심 기술을 선 보였습니다.  프랑스의 자율주행차 업체 이지마하나(Easy Mile)가 참여해 자율주행차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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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 하면 신텍 시스템은 지능형 교통 시스템 분야에서 순수 국내 원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지자기 차량 감지 장치'를 상용화에 성공한 회사에서 자율 주행 자동차와 ICT융합을 통해서 도로 소통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센서를 선 보이고(주)넥스토우치프은 ADAS/ADS시스템을(주)아이 에느테이코리아은 국내 최초 3D환경 뷰와 ADAS기술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고, 동양 물산 기업㈜은 자율 주행 트랙터를 선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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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밖에 카운팅을 위한 센서와 자동차를 조종하는 로봇 기술, 영상 등 자율주행 관련 기술력을 알 수 있었습니다.  업체마다 특화된 과정은 각기 달랐지만 완성된 자율주행차가 갖게 되는 과정은 핵심기술을 보유한 차량인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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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양물산에서 선보인 자율주행 트랙터는 국내 기업 중 최초로 기술개발한 것으로 미국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기위의 상용화가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농업 분야에서 차세대 기술로 꼽고 있다고 한다.  자율주행 트랙터는 GPS와 인터페이스 모듈 박스, 리모트 컨트롤 박스 등이 장착된 농업 기계로, 스스로 논의 장소와 작업 경로를 측정해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농촌에서 상용된다면 가장 시급한 농촌 일손 부족은 물론 열악한 농업환경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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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핸즈 온 캠퍼스에서는 자동 창고 시스템을 선 보여 KT는 '자율 주행 드론'과 차량 전용 풀 렘 폼'기가 드라이버', 5G기반 자율 주행 지원 솔루션을 선 보있 슴니다.  KT에서 선 보인 5G기반 자율 주행 지원은 소리성 명령으로 서비스를 지원 받기로 차량용 지능형 플랫폼을 망봉잉볼 수 있었는데요.  아주 옛날 텔레비전 드라마에서 본 "꿈의 자동차"가, 현에 오는 날도 멀지 않다고, 소리를 예상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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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창 모터스는 골프 카트, 전동 카트, 배터리 팩, 전기 자동차 등을 개발, 친환경 전기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는 중견 기업에 초소형 두인용 전기 자동차' 다니고(DANIGO)'를 선 보였습니다.  '다니고'는 중소, 중견기업이 개발한 전기차로 국토교통부로부터 유럽자동차 안전기준평가를 통과시켜 도로주행 자격을 획득한 하나의 사례입니다.  환경부 환경인증까지 받아 당장 번호판을 달고 도로 위를 달릴 수 있는 초소형 전기차다.  전시관에서 시승회를 열었다' 다니고'은 운전석과 뒷좌석으로 구분되며, 두명이 탈 수 있는 차량으로 최고 속도 80km/h주행 거리 80km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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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야외 행사장에서는 오후 하나 2시부터 2시까지 자율 주행 자동차 시승회가 있었습니다.  자율주행차 시승은 사전 예약자와 현장 신청자에 한해 참여할 수 있었는데요.  모터쇼가 열리는 3가지 사이 대학생 E-포뮬러 레이스가 열리고 자율 주행 자동차와 인간의 미션 대결, 20하나 7, 레고, 자율 주행 자동차 초중고 경진 대회, EV슬라롬 대회 등이 열렸습니다.  시승 차는 글렌 조와 레이 트램, 총 3대가 운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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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자율 주행 시스템은 자율 주행 차량의 보조적인 기능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상태에서 기술 수준을 레벨 0에서 레벨 5까지 둔다면 부분 자동 주행이 가능한 수준 2까지의 수준에 도달한 상태인데요.  레벨 3은 부분, 자율 주행이 가능하며 시스템이 주행 환경을 인지한 수준이고, 레벨 4는 자율 주행이 가능한 특정 조건과 환경에서 인지 가능한 수준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마지막 단계의 레벨 5는 완전 자율 주행의 수준을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그 레벨까지 도달하기 위해서 판교 제로 시티에 인프라가 구축된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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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가 상용화되기 위해서는 자동차 간 거리를 인식하고 주변 차량을 감지해 차선 유지 지원 시스템과 차선 이가면 경보 시스템 등 주행 지원 시스템이 구현돼야 합니다.  현재 자기 자신 라에송 현대 자동차에서 개발한 차량이 국토 교통부의 허가를 받아 고속 도로 1곳과 수도권 5곳에서 시험 운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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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가 갖춰야 할 시스템은 고속도로 주행 지원 시스템을 비롯해 긴급 제동 시스템, 차선 유지 지원 시스템, 혼잡 구간 주행 지원 시스템 등 다양하고 완성된 기술이 구현되어야 합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그랜저는 차량을 개조한 것으로 레이더와 카메라, 라입니다, GPS로 구성돼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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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하나 7판 만두률 주행 모터쇼에서는 올해 하나 2월부터 시험 운행하게 된다 자율 주행 셔틀도 흘러나왔습니다.  경기도 자율 주행 셔틀'ZERO'에 신분당선 판교 역과 판교 제로 시티 내 5.5km구간을 시험 운행할 예정입니다.  하나하나 사람 타기의 셔틀인 '제로'는 경기도의 지원으로 차세대 융합 과학 기술 조사원이 개발한 차량에서 2년 동안 매 하나의 낮 한 0시부터 하나 2시까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행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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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계에서 처음 열린 20하나 7판 만두률 주행 모터쇼는 4차 산업을 선도하는 자율 주행 산업을 미리 엿볼 수 있었던 행사였다.  판교 제로 시티가 자율 주행의 랜드마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날이었습니다.  자율 주행 시스템 수준 5는 '완전 자율 주행'을 예기함으로써 완전 자율 주행이 되면 사람이 운전하다가 초래하는 교통 사고도 줄어들고 교통 정체 현상도 해소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아직은 갤소음마 단계에서 상용화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리겠지만 IT 강국으로서의 자율주행이 가능한 인프라 구축도 시간문제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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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 판교, 자율 주행 모터 쇼-행사 기간:2017.11.16.(나무)~18(토)/31간-행사 장소:판교 제로 시티 기업 지원 해브 주최:경기도 서울대-주관:KINTEX, 차세대 융합 기술 연구원-후원:국토 교통부 과학 기술, 정 보통 신부, 산업 통상 자원부, 한국 토지 주택 공사, 경기 도시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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