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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규제자유특구 완벽해부 : ⑦ 세종편] AI가 운전하는 자동차? <자율주행>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1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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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종 특별 자치시는 20최초 8년 첫월,'스마트 시티 행정부의 모델 도시'에 선정됐고 ​ 인공 지능, 빅 데이터· 신재생 에덱지 등을 비롯한 4차 산업 혁명 관련 산업 의인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옷슴니다.특히 의도 도시로서 설계되어, BRT(간선 급행 버스 전용 도로, 지능형 교통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고, 자율 주행 산업의 육성에 최적화되고 있습니다.그러나 자율주행을 위한 도로 인프라 정비 등이 규제에 막혀 현재는 업 활성화에 이르지 못하고 있습니다.행정부는 세종특별자치시를 자율주행 규제자유특구로 선정해 규제 문턱을 낮추고 국내 최초로 자율주행차를 활용한 상용화 서비스를 도입, 자율주행 거점도시로 조성하겠다는 의도다.​※규제 특례:한정 면허 발급, 자율 자동차의 주행 데이터 수집·활용 등 초반 2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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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술이 코도화 되고 자동차에 탑재되는 부품이 첨단 전자화되어 4차 산업 혁명 기술의 집 약체로 불리한 자율 주행 자동차의 시대가 열맀 슴니다.그 결과 주요 선진국들은 미래 자동차산업을 선점하기 위해 자율주행차 기술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나라는 아직 다른 선진국보다 2~3년 정도 기술이 다음 떨어지는 슴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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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한, 정부는 <자율주행> 규제자유특구인 세종특별자치시를 중심으로 관련 산업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이 때문에, 특정 구간 및 시간대에 자율주행 버스로 승객 운송 서비스의 허용, 공공 교통 서비스의 취약한 토지내의 시민의 편리성을 높인다.이에 따라 여객운송 서비스에 한해 운전면허도 발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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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심공원 안에서도 운행할 수 있도록 통과할 것이다.관광형 자율주행 셔틀을 개발, 미니트램, 코끼리 열차처럼 공원 주행이 가능합니다.향후, 자동운전으로 수집되는 각종 정보를 축적해, 정밀 지도 및 위기 대응 메뉴얼을 구축해, 문제 없이 안전한 자동운전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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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종<자율주행>규제자유특구 지정을 통해 그동안 자율주행기술 개발과 인프라 구축의 진입장벽이었던 운행금지 및 정보수집 문제를 해결하여 선진국 수준으로 도약, 글로벌 선도도시가 될 수 있도록 육성하는 방안입니다.​ 이와 함께 스마트 시티 시범 단지인 5-1생활권 등 지면 사업과 연계하여 ​ ✔ 매년 25이상의 기업 유치 ✔ 신규 일자리 222명 ✔ 사업화의 매출액 170.6억원 ✔ 특허 17건 등 ​, 기존의 자동차 기술에 전기·전자 제어 계측, 빅 데이터 등 다양한 기술이 윤·복합된 자율 주행 새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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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방에 신산업 규제를 풀어 재정을 지원하면 경제를 키우는 규제 자유 특구가 역사의 첫발을 내디。습니다. ​ 행정부는 단순히'혁신을 위한 허용'이 아니라 기술 개발에 매진하는 중소 기업, 특히 청년 창업 스타트 업 집중 육성을 통하여 ​ 혁신 중소 기업이 활발하게 창업하고 자유롭게 신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 해제 2의 벤처 붐에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이번 규제자유특구가 향후 중소기업 성장의 신호탄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행정부는 'new 기회'를 만들어 나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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